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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코로나 관련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 4월 3일 업데이트
| |조회수 : 16531

4월 3일 추가 공지 내용입니다.

푸켓 지역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4일부터 모든 호텔을 폐쇄합니다. 종료 기한은 미정입니다.

투숙객이 없는 호텔은 즉시 폐쇄하고 투숙객이 있을 경우 명단을 해당 군청에 보고하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몽키트래블입니다.
우선 모든 고객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는 하시는 모든 일 잘 되시고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싸왓디 삐마이 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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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부터 중국발 안 좋은 소식 때문에 노심초사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도 귀를 쫑긋 세우고 새로 들어오는 소식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에 총 8명(중국인 7명, 태국인 1명)이 감염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중 5명은 이미 중국으로 돌아간 상태이며 총 3명이 병원의 격리병동에서 치료를 받는 중입니다.

현재 저희에게도 이와 관련한 취소 및 변경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희도 여러분들의 마음에 100% 동감하지만, 일부 대기업이 운영하는 호텔의 경우, 취소 및 변경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한국 정부에서 태국 특히 방콕,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등 한국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을 여행 주의 지역으로 선포만 해도 일이 쉬워집니다만, 아무래도 국가 간 문제이다 보니 현재 상황으로는 갑자기 그렇게 될 일은 없어 보입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확정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케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호텔에서 취소를 받아주는 경우 예약 시 결제하신 100%를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현금 결제하신 고객께는 100% 현금으로 돌려드리고, 카드 결제하신 고객께는 카드 매출 취소를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취소 가능 상품으로 예약하시고 체크인이 1주일 이상 남은 경우 - 99% 이상 취소 및 환불 가능합니다.
  • - 취소 가능 상품으로 예약하셨으나 체크인이 1주일~3일 이내이신 경우 - 호텔과 협의해야 하지만 보통 이런 경우도 70-80% 이상의 예약 건에 대해 취소 및 환불 가능합니다.
  • - 취소 가능 상품으로 예약하셨으나 체크인이 3일 이내이신 경우 - 방콕의 경우 협의가 그래도 되는 편이나 지방의 경우 (특히, 푸켓, 끄라비, 치앙마이) 취소는 좀 어렵고 다음에 오시는 것으로 생각하시고 변경은 어느 정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 취소 불가능 상품으로 예약하신 경우 - 일부 호텔의 경우 정말 안도와 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상황이니 만큼 어느 정도 날짜 변경 등은 시도해 볼수 있는 상황입니다. 날짜가 많이 남으신 경우에는 취소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 기타 투어, 차량, 스파 등 상품의 경우는 당일 취소만 아니라면 거의 대부분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파타야 럭셔리 요트투어 등 일부 상품의 경우 이틀 전 취소하셔야 하므로 투어 예약 건이 있으신 분들께서도 취소를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 - 취소불가 상품, 체크인 3일 안쪽의 급한 취소 건의 경우, 간단한 병원 진단서 (영문)을 제출하시면 좀 더 일이 쉽게 풀릴수 있습니다.
    혹시 가능하신 경우 저희에게 취소 신청하시면서 보내주시면 최대한 호텔에 요청해 보겠습니다.

저희도 100% 시원한 답변을 드리고 싶지만, 현재는 태국 감염자 수도 적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태국 내에서 어떠한 생활의 불편함이라든지 하는 것들이 없는 상황이라 호텔과 약간의 다툼을 하면서 취소를 요청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이러한 점 많은 양해 우선 부탁드리며, 여러분께 피해가 최대한 적게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건강하시고 즐거운 마지막 설날 휴일 보내시길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몽키트래블 배상

 

 

2월 6일 최신 정보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세요. 몽키트래블 고객 여러분 짧지만 긴 10일이었습니다.
일단, 고객님과 가족, 주변 지인, 회사 동료 등 여러분 모두의 안전을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저희 태국 사무실 직원도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게시판 등을 통해서 함께 걱정해 주셔서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 천 여건의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 해드렸습니다.
취소하시면서 다소 불편한 점이나 맘에 안 드시는 부분이 있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취소가 확정보다 실제 손도 많이 가고, 고객님께 결과를 전달해드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다 보니 고객님도 더 맘 고생하시는 부분 잘 알고 있습니다.
일부 호텔의 경우 원래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하였으나 저희가 호텔과 싸워서 해결을 해드린 곳도 여러 곳 있습니다.
이러한 곳들은 현재까지도 바로 취소가 어렵기 때문에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는 점 많은 양해 우선 부탁드립니다.
지난주에 업무 처리하면서 저희도 새롭게 얻은 정보를 여러분들과 공유하려 합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취소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한번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많은 호텔들이 취소를 별도의 수수료 없이 받아주고 있어서 저희도 기쁜 마음으로 고객님께 결제하신 금액의 100%를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텔도 사태가 어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보통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취소를 받아주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취소하실 시점 달력에 알람 설정해 놓으시고 문의해주시면 보다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준은 현재와 같이 바이러스 관련하여 통제가 어려운 경우입니다.

  • - 체크인 7일 이내 예약: 90% 이상의 호텔이 취소를 받아주고 있습니다.
  • - 체크인 7일 ~ 14일 이내 예약: 60% 정도의 호텔만 취소를 확정해주고, 나머지의 경우 7일 이내까지 지켜본 뒤 취소 신청을 다시 해달라고 답변이 오고 있습니다.
    만약, 사태가 진정되는 경우 취소를 받아 주지 않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취소 확정 후 3일 이상 환불을 받지 못하셨다면 꼭 다시 말씀해주세요.
  • - 체크인 14일 이전: 40% 정도의 호텔만 취소를 확정해주는 상태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3월이나 4월 예약인데 취소 불가 등으로 예약하셨다면 거의 취소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취소를 맘에 두고 계신다면 1:1 게시판을 통해 일단 취소 신청을 우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물론, 호텔에서 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는다 통보가 오는 경우 고객님께 통보해 드리고 그때 고객님께서 취소 여부를 판단해 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취소가 될까 안될까 궁금하셔서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강력히 취소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결정하는 이사급이 아닌, 호텔의 일반 직원-과장급과 이야기를 하는 관계로 거의 대부분 불가능 또는 어렵다 하는 답변을 들으실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취소 및 100% 환불이 어려운 대표적이 호텔로는
힐튼 파타야: 취소 불가 예약의 경우 취소/환불이 매우 어렵습니다.
현재까지 2월 9일이전 체크인 건은 모두 호텔과 이야기하여 취소, 환불 처리해드렸습니다.
센타라 미라지 파타야: 취소 불가, 일반 예약 모두 취소/환불이 어렵습니다.
현재까지 2월 5일이전 요청하신 2월 15일이전 체크인 건은 대부분 취소 및 환불해드렸으나, 추가 요청 예약 및 2월 16일 이후 체크인 하시는 건은 사태를 좀더 지켜보고 다시 협의를 해야 합니다.
홀리데이인 후아힌 바나나바, 앙사나 라구나, 이스틴 그랜드 사톤, 아난타라 시암: 원래 안 해주려고 했으나 저희와 싸우고 현재까지 이번 주 초까지 신청하신 건에 대해서는 대부분 취소를 받아 주었습니다.
하지만 취소가 더 늘어나면 어떻게 바뀔지는 아직 오리무중입니다.
기타 센타라 계열 호텔, 아난타라/아바니 계열 호텔 (리버사이드, 스쿰빗, 시암 제외), 더 라차 푸켓: 이곳들은 나쁘게 말하면 악질적으로 취소를 받아주지 않고 있습니다.
100% 취소 차지를 부과하며, 본인들 욕심에만 눈이 먼 그런 곳처럼 보여집니다.
물론 저희 직원들이 호텔을 어르고 달래고 안되면 협박하고 싸워서 대부분 환불해드렸습니다만, 여러 호텔의 취소 규정 자체는 현재도 앞으로도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몰지각한 호텔이나 업체 때문에 환불을 100% 받지 못하셨다면 정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억울하시다고 생각되시는 경우, 저희가 다시 한 번 더 호텔이나 업체와 이야기를 해볼 테니 언제든 1:1게시판을 통해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의 경우 아래와 같은 애로사항이 있어서 일부 고객께서는 즉시 환불을 받지 못하신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저희 몽키트래블의 항상 강조하는 신용도는 전혀 문제없고, 항상 여러분이 예약하신 전체 금액만큼 이상의 자금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는 점! 다시 한번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 현금 결제의 경우 100% 당일 또는 다음날 처리가 됩니다만, 하루 최대 이체 금액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그 다음날 처리가 될 수도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또한,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직원이 가끔 개인적으로 잊어버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취소 확정 후 3일 이상 환불을 받지 못하셨다면 꼭 다시 말씀해주세요.
  • - 카드 결제의 경우, 저희가 결제대행사인 이니시스, KCP 같은 회사를 통해 고객님의 결제를 받습니다.
    대행사에서 저희에게 대금을 입금할 때 카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 입금하게 됩니다.
    저희가 고객님께 현금으로 환불을 해드린다면 카드수수료 자체가 저희 손해로 남기 때문에 반드시 카드 매출 취소 형태로 환불을 해드려야 합니다.
  • - 이번과 같은 경우, 저희가 고객님께 돌려드려야 할 금액은 너무 크고 실제 대행사에서 저희에게 입금해줄 금액은 매우 적기 때문에 계정이 마이너스 상태가 되게 됩니다.
    이 경우 저희가 추가로 대행사에 돈을 입금해줘야 카드 매출 취소가 가능한데 현재까지 아무 문제없이 100% 취소되고 있습니다.
  • - 하지만 입금을 해야 하는 시간까지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께서 약간 기다리셔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이점 또한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 환불처리를 해드리더라도 호텔에서는 저희에게 돈을 돌려주지 않고 묶어 놨다가 나중에 다른 예약에 쓸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즉, 같은 돈이 원화로도 나가야 하고, 바트로는 묶이기 때문에 저희에겐 큰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희도 여행을 하는 여행자 입장에서, 고객 여러분께서 느끼는 조마조마 한 마음, 여행을 떠나지 못하시는 것에 대한 상실감 등을 잘 이해하기에 최대한 문제없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현재 3월 이후 예약 건의 경우 좀 더 기다리셨다가 취소 신청을 부탁드리며, 체크인 기준으로 10일 이내 예약을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는 점 아울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몽키트래블 배상

 

 

댓글(32)
  • 하이일드 2020-10-29 01:07
    언제쯤 다시 갈수 있을까요? 거기가서 14일, 갔다와서 한국에서도 또 14일 격리해야하니 답답합니다.
  • 문앙앙 2020-09-02 11:26
    몽키트래블 ,,태국갈때 호텔은 무조건 여기서 예약하는데 꼭 살아남아서 꿋꿋히 남아있는 대행사였음 좋겟습니다!!!화이팅 입니다!!
  • bobos34 2020-05-24 12:55
    10월27일자로 댄항공 예약해 놨는데, 그전에 이사태가 풀려야 할텐데..2차 팬더믹 발생이 어떻구..아주 속시끄럽네요.
  • bobos34 2020-05-24 12:48
    몽키 몽키 살아 남으세요.. 이번일을 계기로 몽키의 신뢰는 앞으로 큰 재산이 될터이고, 이 사태가 풀리면 더욱 견고한 회사로 거듭 날거라 예상합니다.
    부디 견뎌내소서...
  • bobos34 2020-05-24 12:44
    아 답답해 죽것네요...답답해 답답해.. 올해들어 두번은 나갔어야 하는데 뙈놈들 땜시 이게 뭔 gr이람..
  • soll1023 2020-05-08 12:30
    5월까지 입국금지로 나오던데...6월쯤엔 가능하려나..물론 그때도 조심 해야겠지만요..암튼 슬프네여
  • 만듀마미 2020-02-28 13:33
    역시 몽키입니다~~^^
    이번사태 때문에 일단취소를 하였지만
    진정대는대로 바로 다시 예약하고 갈겁니다~~^^ 몽키루요~~^^
  • 초코파이정 2020-02-19 06:24
    역시!! 이렇게 애써주시는데 믿음이 갑니다!!
  • soll1023 2020-02-09 23:21
    저도 기대하던 여행을 결국은 취소하게되었는데요, 역시나 이번에도 몽키는 빠른 일처리로 해결해주셨네요.. 늘 감사하구요, 몸조심 하시길 기도합니다...
  • 러브파타야 2020-02-05 11:09
    역시 몽키네요~^^ 신종코로나 걱정되서 한번 들러봤는데 이렇게 공지도 해주시니 안심이 되네요. 저는 5월초 방콕 호텔 취불로 예약은 해놨는데 그때까진 좀 안정화 되겠죠? 예의주시하며 지켜봐야겠네요...
  • 그래서 2020-02-03 19:33
    이번 일로 애써주신 모습에 감동했습니다ㅜ가족이 다시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때도 몽키트래블과 함께 하겠습니다!
  • 준연 2020-02-03 09:31
    감사합니다 꼭 다시 몽키로 예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희헌 2020-02-02 20:41
    몽키 칭찬합니다. 우리 모두 이 위기 잘 극복하기를
    기원합니다. 몽키 건승하세요!!
  • seona0501 2020-02-02 18:29
    몽키을 통해 7월 방콕여행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제발 그전에 좋게 해결이 되어서... 제가 담당자님께 연락드리는 일이 없었으면 하네요 ㅠ 모두 화이팅입니다!
  • 사자엄마 2020-02-02 08:44
    태국에서 2월8일부터 우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다시 재개해서 받는다는말이 유트브에 나오는데 사실인가요?
  • 은솔파파 2020-01-31 20:11
    몽키가 점점 마음에 드네요
  • Breeze79 2020-01-31 19:08
    한번도 이용한적은 없는 몽키지만 믿음갑니다.
  • 와스트 2020-01-31 14:07
    출국을 3일 앞두고 국내외 전염병 사태ㅠ로 신경이 쓰이지만 푸켓 가족여행을 취소하지 않고 가려고 하는데, 같은 한인 태국여행사의 부도 소식을 듣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파타야에서는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호텔 예약을 최소 당한 사태까지 있고...
    몽키는 별일 없는 거죠.......?? 항공권부터 바우쳐까지 출력해서 시간순서대로 정리하다가 한번 확인히고 싶어져서 문의 드립니다.
    • 몽키-태즈 2020-01-31 16:14
      저희 몽키트래블을 믿고 이용해주시고, 걱정해주신 점 마음깊히 감사드립니다. 우선 고객님께서 걱정하시는 부분 중 하나인 파타야에서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호텔 예약을 취소당했다는 부분은 호텔이 아닌 에어비앤비를 통한 개인 콘도 예약껀으로, 해당 부분은 콘도 소유주의 개인적인 판단으로 벌어진 일로 확인이 됩니다. 개인 대 개인으로 랜트를 하는 에어비앤비와 호텔과는 전혀 다른 형태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일까지 저희 몽키트래블을 이용해서 호텔을 예약하시고 투숙을 하셨던 고객분들 중 단 한 분도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투숙을 거부당한 일은 없습니다. 이 부분은 걱정을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저희 몽키트래블은 지난 10년간 외형만 큰 회사보다는 작지만 튼튼한 여행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해왔습니다. 아직 만족스럽지는 못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취소를 원하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시는 칭찬글들이 그동안의 노력의 작은 성과가 아닐까 합니다. 고객님께서 계획하신 소중한 여행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ldorado03 2020-01-31 11:29
    역시 태국여행에서는 몽키가 짱입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처리를 해주시다니 ㅠㅠ
    폐렴땜에 여행 취소되어 서러운데 그나마 환불이라도 받아서 마음이 조금 누그라졌어요
    다음에 가게되면 꼭 또 여기서 예약할게요
  • 몽키SNS회원 2020-01-30 15:28
    진짜 몽키트레블 일처리 칭찬합니다.
    앞으로도 몽키트레블 이용할께요.
  • 몽키SNS회원 2020-01-30 15:23
    인터파X 와 몽키트래블 두군데에서 예약을 하였는데 역시 몽키트래블이네요. 빠른 피드백과 친절한 대응이 너무 감동이었어요. 이번 여행은 비록 취소하였지만 앞으로 무조건 이용하고, 주변에 추천할게요!
    인터파X 와 달리 몽키트래블에서 예약한 건은 아무 문제 없이, 신속하게 모두 무료취소가 되었네요.
    친절한 대응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이번 일로 정말 더 믿음이 가네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hol***@*** 2020-01-30 10:35
    결국 취소하긴 했지만 적극적으로 컨택해주신 몽키측에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몽키로 예약할게요
  • mmh***@*** 2020-01-29 19:25
    6개월전부터 계획했던여행인데 결국 취소하게 됐네요.몽키트래블에서 너무 애써주셔서 잘 취소되서 다행입니다.너무 감사해요.방콕갈때 마다 이용하지만 너무 친절하고 확실해서너무좋습니다.빨리 여행갈수있는 날이 오기를고대하면서 몽키에서 이용할께요.다시한번감사드려요
  • soll1023 2020-01-29 14:50
    저는 아직 한달이 남아있는 상태라 좀더 두고보려고 합니다만 걱정되긴 하네여... 문제생길때마다 몽키가 잘 해결해주시니 감사하네여~
  • 몽키SNS회원 2020-01-29 10:04
    너무 가고싶었던 여행인데 바이러스때문에 우려되어 호텔취소 부탁드렸는데 빠르게 해결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쉽지만 다음번을 기약하며 예약한다면 꼭 몽키 트래블에서 할 겁니다
  • 기우아빠 2020-01-28 22:07
    2/3일부터 6일까지 몽키 트레블에서 골프장예약을하고
    오늘 최소신청했는데 2~5일까지의 3곳의 골프장은
    취소수수료가 50% 이라합닏넘, 많은거 아닌가요?
    • 몽키-염소 2020-01-29 11:19
      안녕하세요. 일반 규정상 50% 차지가 있었으나, 협의하여 수수료 없이 모두 취소하였습니다. 전액 환불할 예정입니다.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해주세요.
  • 미롱쓰 2020-01-28 15:26
    몽키트래블정말신경많이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국여행은무조건몽키트래블믿고 여기서만예약해야겟어요
  • 구세주 2020-01-28 11:31
    몽키의 이러한점이 맘에듭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일처리해주신다면 신뢰는 계속 쌓일것입니다. 몽키직원분들또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않도록 유의하시기바래요
  • 아스크림 2020-01-28 08:46
    공지감사합니다. 전 5일차태국이고 내일출국인데 걱정이되네요.
  • parkpro 2020-01-27 15:44
    매년 태국에 훈련차 방문 하고 있습니다
    급한 일정으로 호텔이나 골프장 예약할때 몽키트래블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호텔 및 골프장을 여러번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친절하고 고객을 우선으로 호텔측과 협의 함에 감동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특히 몇번이고 전화주셔서 일처리 및 예약 신경 써주신 장동열님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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