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메뉴

태국여행 1등
왜 몽키트래블인가?
몽키트래블의 신용도는
AAA
무조건 최저가 보장
15분내 초고속 답변
무려 4% 포인트 적립
VIP회원 혜택
예약이 정말 쉬워요
주요 호텔 최다판매
태국에서
도움이 필요할 땐
02-730-5690

( 태국번호 )
칭찬, 불만, 건의사항
카드결제 내역 확인

KCP 이니시스

자주 묻는 질문
결제 방법
공항 미팅장소
상품 이용 후
포인트 적립 방법
호텔 데포짓
취소 안 됐을 때
몽키트래블 인포그래픽
BTS MRT 노선도
차량 렌탈 가이드

장바구니

총 예상견적

0원(0바트)
2024.01.03
몽키트래블의 신용도는 지금도 AAA
믿고 거래하셔도 됩니다.
2024년 1월, 아래 글에 덧붙여 적습니다. 세번째 글입니다.

아래의 두번째 글을 적은지 5년이 넘게 지났습니다.
그 사이에 코로나 팬데믹이 온 세계를 휩쓸어 여행업은 일찍이 경험한 적이 없는 아주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몽키트래블도 이 타격을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2020년 2월경 우리나라에도 팬데믹이 본격화되면서 신규 예약은 전혀 없이 기존에 확정됐던 예약들도 다 취소되었습니다.
식당, 마트, 학교, 직장이 문을 닫아야 했고, 보균자와 동선이 겹치기만 해도 2주일 격리해야 하던 상황이었으니 비행기도 못 뜨고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는게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그 당시 저희도 코로나때문에 취소된 예약금액이 100억원을 넘었습니다만, 단 1 건의 취소도 지체없이 바로바로 환불해 드렸습니다.

많은 여행사나 항공사가 코로나 사태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도 환불을 미루거나 바로바로 못 해 드린 것과 많이 비교되실 겁니다.

하지만 신규 예약이 전혀 없어서 직원들의 할 일이 없으니 필수 최소인력만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직원들을 휴직 또는 퇴직시켰고, 회사가 성장하기는커녕 아예 생존활동조차 멈추었습니다.
참으로 고통스러운 2년이 넘는 기간이었습니다.

코로나 기간 몽키트래블은 수십 억원의 순손실을 봤습니다.
그러나 그 기간에도 몽키트래블의 통장은 완전히 마르지 않았습니다.

회사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미련스럽게 통장에 모으기만 하고, 다른 여행사처럼 마케팅이나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최소한 비용을 아끼면서 운영하여 고객님들이 예약하시고 지불하신 돈 + 여유 운영자금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전의 그 투자 호황기에 그렇게 통장에만 돈을 담아 놓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었 을지 몰라도 대신 모아놓은 현금이 충분해서 코로나 같은 초대형 위험 상황에서도 회사가 극단적인 위험에 빠지진 않았고 고객님들께도 전혀 손해를 끼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몽키트래블과 그 대표이사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그 어떤 부채도 진 적이 없습니다
안전에 안전을 기하고자 모든 자금을 통장에 현금으로만 보유할 뿐 주식, 채권, 코인, 부동산 등 그 어떤 자산에도 직접 투자하지 않습니다.

그건 코로나 기간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한국정부에서 코로나 기간에 여행사들에게 장기저리 대출 혹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줬지만 저희는 그것조차 받지 않고 부채 0의 원칙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역설적으로 코로나야 말로 몽키트래블의 자금운영이 얼마나 보수적이며 철저하게 안전한가를 증명해 줬습니다.

몽키트래블이 최고다, 완벽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어딘가 부족한 것은 없을까, 좀더 잘 할 수 없을까 늘 조바심하며 조심조심 일합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라도, 몽키트래블은 고객분들의 돈을 1원 한 장 손해나게 하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이 자신감은 근거 없는 느낌이 아니라 몽키트래블의 통장잔고에서 나옵니다.
팬데믹이 끝나고 해외여행이 다시 본격적으로 살아난 지 이제 1년반정도 되었습니다.
코로나 전보다 더 많은 고객이 몽키트래블을 훨씬 더 많이 찾아 주셔서 회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튼튼해졌습니다.
여러 고객님들이 성원해주시는 만큼 저희도 고객님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회사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몽키트래블을 만들어주신 고객여러분께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8.05.11 아래 글을 적은지 3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회사의 신용도는 AAA 전혀 변함이 없습니다.
오히려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여전히 회사나 대표이사 앞으로 부채가 전혀 없습니다.
운영자금대출,정책자금대출,마이너스대출,신용카드대출,주택자금대출,아파트담보대출...
그 어떤 종류의 부채도 없습니다.
이것은 비록 자금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지 못 하는 우둔한 방식일지 몰라도
기반이 약한 온라인상의 회사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세월이 바뀌어 몽키트래블이 사라질 그 날에도 고객이 믿고 맡기신 돈은 단 1원도 손해보게 하지 않을 여러장치를 해두고 있습니다.
그것이 몽키트래블의 미련스런 운영방침입니다.
믿고 거래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단단한 회사를 만들어주신 고객여러분께 다시한번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2015.01.01 이미 몇 년전부터 몽키트래블의 부채는 0입니다. 회사나 대표이사에게 단, 1원의 부채도 없습니다.
많은 인터넷상 회사들의 운영이 신기루와도 같습니다.
물과 그늘이 풍족한걸로 보였는데 가까이 다가가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집니다.
믿고 거래한 고객분들이 예상치 못한 손해를 입기도 합니다. 하지만 몽키트래블은 땅 속 깊이 뿌리박은 울창한 숲과 같습니다.
작은 기업이지만, 자금이나 신용도가 아주 튼튼합니다.

벤처회사인 몽키트래블은 아주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전혀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회사 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이나 자산은 오로지 회사운영에만 사용됩니다.
아무리 큰 어려움이 갑자기 닥쳐도 끄덕없도록 이중 삼중 안전하게 자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용도를 기반으로 방콕의 홍수나 레드셔츠 시위, 방콕 수완나품공항 점거, 쿠테타, 메르스 등 여러 위기상황과 여행업 전반의 불경기 속에서도 부채 0의 기본원칙을 한번도 어기지 않았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호텔,골프장 등 거래처의 대금결제나 직원들의 급여를 단 하루도 늦게 지불한 적이 없습니다.

이렇게 저희는
가장 최우선적으로 회사의 신용등급을 AAA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