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관련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 2월6일 업데이트
몽키-케빈|2020-01-27(월)
|조회수 : 4094
|
||||||
안녕하세요. 몽키트래블입니다. 우선 모든 고객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는 하시는 모든 일 잘 되시고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싸왓디 삐마이 캅! 새해부터 중국발 안 좋은 소식 때문에 노심초사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도 귀를 쫑긋 세우고 새로 들어오는 소식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에 총 8명(중국인 7명, 태국인 1명)이 감염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중 5명은 이미 중국으로 돌아간 상태이며 총 3명이 병원의 격리병동에서 치료를 받는 중입니다. 현재 저희에게도 이와 관련한 취소 및 변경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희도 여러분들의 마음에 100% 동감하지만, 일부 대기업이 운영하는 호텔의 경우, 취소 및 변경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한국 정부에서 태국 특히 방콕,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등 한국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을 여행 주의 지역으로 선포만 해도 일이 쉬워집니다만, 아무래도 국가 간 문제이다 보니 현재 상황으로는 갑자기 그렇게 될 일은 없어 보입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확정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케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호텔에서 취소를 받아주는 경우 예약 시 결제하신 100%를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현금 결제하신 고객께는 100% 현금으로 돌려드리고, 카드 결제하신 고객께는 카드 매출 취소를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100% 시원한 답변을 드리고 싶지만, 현재는 태국 감염자 수도 적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태국 내에서 어떠한 생활의 불편함이라든지 하는 것들이 없는 상황이라 호텔과 약간의 다툼을 하면서 취소를 요청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이러한 점 많은 양해 우선 부탁드리며, 여러분께 피해가 최대한 적게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건강하시고 즐거운 마지막 설날 휴일 보내시길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몽키트래블 배상
2월 6일 최신 정보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세요. 몽키트래블 고객 여러분 짧지만 긴 10일이었습니다. 일단, 고객님과 가족, 주변 지인, 회사 동료 등 여러분 모두의 안전을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저희 태국 사무실 직원도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게시판 등을 통해서 함께 걱정해 주셔서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 천 여건의 예약을 취소하고 환불 해드렸습니다. 취소하시면서 다소 불편한 점이나 맘에 안 드시는 부분이 있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취소가 확정보다 실제 손도 많이 가고, 고객님께 결과를 전달해드리는 시간도 오래 걸리다 보니 고객님도 더 맘 고생하시는 부분 잘 알고 있습니다. 일부 호텔의 경우 원래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하였으나 저희가 호텔과 싸워서 해결을 해드린 곳도 여러 곳 있습니다. 이러한 곳들은 현재까지도 바로 취소가 어렵기 때문에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는 점 많은 양해 우선 부탁드립니다. 지난주에 업무 처리하면서 저희도 새롭게 얻은 정보를 여러분들과 공유하려 합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취소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꼭 한번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많은 호텔들이 취소를 별도의 수수료 없이 받아주고 있어서 저희도 기쁜 마음으로 고객님께 결제하신 금액의 100%를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텔도 사태가 어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보통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취소를 받아주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취소하실 시점 달력에 알람 설정해 놓으시고 문의해주시면 보다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준은 현재와 같이 바이러스 관련하여 통제가 어려운 경우입니다.
취소를 맘에 두고 계신다면 1:1 게시판을 통해 일단 취소 신청을 우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환불의 경우 아래와 같은 애로사항이 있어서 일부 고객께서는 즉시 환불을 받지 못하신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저희 몽키트래블의 항상 강조하는 신용도는 전혀 문제없고, 항상 여러분이 예약하신 전체 금액만큼 이상의 자금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는 점! 다시 한번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 환불처리를 해드리더라도 호텔에서는 저희에게 돈을 돌려주지 않고 묶어 놨다가 나중에 다른 예약에 쓸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즉, 같은 돈이 원화로도 나가야 하고, 바트로는 묶이기 때문에 저희에겐 큰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희도 여행을 하는 여행자 입장에서, 고객 여러분께서 느끼는 조마조마 한 마음, 여행을 떠나지 못하시는 것에 대한 상실감 등을 잘 이해하기에 최대한 문제없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현재 3월 이후 예약 건의 경우 좀 더 기다리셨다가 취소 신청을 부탁드리며, 체크인 기준으로 10일 이내 예약을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는 점 아울러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몽키트래블 배상
|
||||||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조회 | 좋아요 |
---|---|---|---|---|---|
404633 | 2020년 03월 카드사 무이자 할부 이벤트 안내(0) | 몽키-시아 | 2020-03-02(월) | 878 | 0 |
404625 |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사항> 태국방문 한국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발생 관련(0) | 몽키-승리 | 2020-02-04(화) | 2744 | 0 |
404621 | 2020년 02월 카드사 무이자 할부 이벤트 안내(1) | 몽키-시아 | 2020-02-03(월) | 922 | 0 |
404611 | 신종 코로나 관련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 2월6일 업데이트(8) | 몽키-케빈 | 2020-01-27(월) | 4094 | 0 |
404600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몽키트래블은 공휴일 관계없이 1년 365일 정상적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0) | Younn | 2020-01-15(수) | 1142 | 0 |
404589 | 2020년 01월 카드사 무이자 할부 이벤트 안내(0) | 몽키-시아 | 2020-01-02(목) | 1192 | 0 |
404578 |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몽키트래블은 공휴일 관계없이 1년 365일 정상적으로 업무를 진행합니다.(0) | 몽키-후ya | 2019-12-26(목) | 1486 | 0 |